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 시대 바알 앞에 무릎꿇지 않는 자가 되라 로마서 11장 2-4절

by 7거시리 2025. 2. 25.
반응형

로마서 11장 2-4절은 하나님께서 자신의 백성을 버리지 않으셨음을 강조하며, 엘리야 시대에 바알에게 무릎 꿇지 않은 7천 명을 예로 들고 있습니다. 이 구절은 오늘날 우리에게도 중요한 교훈을 제공합니다. 우리는 이 시대의 바알 앞에 무릎 꿇지 않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하나님의 선택과 은혜 (2절)

"하나님이 그 미리 아신 자기 백성을 버리지 아니하셨나니 너희가 성경이 엘리야를 가리켜 말한 것을 알지 못하느냐 그가 이스라엘을 하나님께 고발하되" (롬 11:2).

하나님께서는 미리 아신 자기 백성을 버리지 않으셨습니다. 이는 하나님의 선택과 은혜가 변함없음을 의미합니다. 엘리야는 이스라엘 백성이 하나님을 배반하고 바알을 섬기는 것을 고발했지만, 하나님은 여전히 자신의 백성을 사랑하셨습니다.

 

210421_QT_로마서2장_하나님의 심판, 유대인과 율법

 

210421_QT_로마서2장_하나님의 심판, 유대인과 율법

○ 말씀전문 1 그러므로 남을 판단하는 사람아 무론 누구든지 네가 핑계치 못할 것은 남을 판단하는 것으로 네가 너를 정죄함이니 판단하는 네가 같은 일을 행함이니라 2 이런 일을 행하는 자에

solmi365.tistory.com

 

엘리야의 고백과 하나님의 응답 (3-4절)

"주여 그들이 주의 선지자들을 죽였으며 주의 제단들을 헐어 버렸고 나만 남았는데 내 목숨도 찾나이다 하니 그에게 하신 대답이 무엇이냐 내가 나를 위하여 바알에게 무릎을 꿇지 아니한 사람 칠천 명을 남겨 두었다 하셨으니" (롬 11:3-4).

엘리야는 자신이 홀로 남아 하나님을 섬기고 있다고 고백했지만, 하나님은 바알에게 무릎 꿇지 않은 7천 명을 남겨 두셨다고 응답하셨습니다. 이는 하나님께서 항상 자신의 백성을 보호하시고, 그들 가운데 남은 자를 두신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오늘날의 적용

오늘날 우리는 다양한 유혹과 압력 속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세상은 우리에게 바알과 같은 우상들을 섬기도록 유혹하고, 하나님을 떠나도록 압박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 시대의 바알 앞에 무릎 꿇지 않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하나님의 선택과 은혜를 믿고, 그분의 말씀에 순종하며 살아가야 합니다.

 

로마서 11장 2-4절을 통해 우리는 하나님의 선택과 은혜가 변함없음을 깨달을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항상 자신의 백성을 보호하시고, 그들 가운데 남은 자를 두십니다. 우리는 이 시대의 바알 앞에 무릎 꿇지 않는 자가 되어,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며 살아가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