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시편 50편 환난 날에 나를 부르라

by 7거시리 2025. 2. 25.
반응형

시편 50편은 아삽의 시로, 하나님께서 자신의 백성들에게 주시는 경고와 권면의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이 시편은 하나님께서 자신의 백성들에게 진정한 예배와 순종을 요구하시는 내용을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하나님의 심판과 권위 (1-6절)

"전능하신 이 여호와 하나님께서 말씀하사 해 돋는 데서부터 지는 데까지 세상을 부르셨도다" (시편 50:1).

하나님께서는 온 세상을 부르시며, 자신의 권위와 심판을 선포하십니다. 하나님은 온전히 아름다운 시온에서 빛을 비추시며, 자신의 백성들을 판결하시기 위해 오십니다. 이 구절은 하나님의 공의와 심판의 권위를 강조하며, 하나님께서 자신의 백성들을 심판하실 것을 경고합니다.

 

시편 50:15 환난 날에 나를 부르라 내가 너를 건지리니 네가 나를 영화롭게 하리로다 | 개역한글 (KRV) | 지금 성경 앱 다운로드

 

시편 50:15 환난 날에 나를 부르라 내가 너를 건지리니 네가 나를 영화롭게 하리로다 | 개역한글 (K

환난 날에 나를 부르라 내가 너를 건지리니 네가 나를 영화롭게 하리로다

www.bible.com

 

진정한 예배와 순종 (7-15절)

"내 백성아 들으라 내가 말하리라 이스라엘아 내가 네게 증거하리라 나는 하나님 곧 네 하나님이로다" (시편 50:7).

하나님께서는 자신의 백성들에게 진정한 예배와 순종을 요구하십니다. 하나님은 제물이나 번제에 만족하지 않으시며, 감사와 순종을 원하십니다. "감사로 하나님께 제사를 드리며 지존하신 이에게 네 서원을 갚으며 환난 날에 나를 부르라 내가 너를 건지리니 네가 나를 영화롭게 하리로다" (시편 50:14-15).

이 구절은 하나님께서 자신의 백성들에게 감사와 순종을 요구하시며, 환난 날에 하나님을 부를 때 하나님께서 응답하시고 구원해 주실 것을 약속하십니다. 이는 하나님과의 관계에서 진정한 예배와 순종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강조합니다.

 

악인에 대한 경고 (16-21절)

"악인에게는 하나님이 이르시되 네가 어찌 내 율례를 전하며 내 언약을 네 입에 두느냐" (시편 50:16).

하나님께서는 악인들에게 경고하시며, 그들의 위선과 불순종을 책망하십니다. 악인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고 언약을 입에 두지만, 실제로는 하나님의 말씀을 따르지 않습니다. 하나님은 그들의 위선을 폭로하시며, 그들이 회개하고 돌아오기를 원하십니다.

 

결론과 권면 (22-23절)

"이제 이를 생각하라 하나님을 잊어버린 너희여 그렇지 아니하면 내가 너희를 찢으리니 건질 자 없으리라" (시편 50:22).

하나님께서는 자신의 백성들에게 하나님을 잊지 말고, 진정한 예배와 순종을 행할 것을 권면하십니다. 하나님을 잊어버린 자들에게는 심판이 임할 것이며, 하나님을 기억하고 감사로 제사를 드리는 자들에게는 구원이 임할 것입니다.

 

시편 50편을 통해 우리는 하나님께서 진정한 예배와 순종을 얼마나 중요하게 여기시는지를 깨달을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제물이나 형식적인 예배에 만족하지 않으시며, 우리의 마음과 삶이 하나님께 온전히 드려지기를 원하십니다. 환난 날에 하나님을 부를 때,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기도에 응답하시고 구원해 주실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