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발렌타인 왜 하필 17년, 21년 일까?

by 7거시리 2025. 2. 17.
반응형

위스키의 숙성 기간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17년21년이라는 연도는 발렌타인이 그 기간 동안의 최적의 숙성 효과를 경험한 결과로 선택된 것으로 보입니다. 사실, 17년이라는 숫자는 16년18년이 아닌 이유도 숙성의 최적 시점 때문입니다. 이는 발렌타인이 사용하는 오크통에서 숙성되는 위스키가 지나치게 긴 시간이 흐를 경우 과숙성되어 맛이 너무 강해지거나, 반대로 숙성이 너무 짧을 경우 부족한 풍미가 남는 문제를 피하려는 선택입니다.

 

발렌타인 17년의 특징:

  1. 숙성의 완벽한 균형:
    발렌타인 17년은 숙성된 위스키의 맛이 가장 균형 잡히고 부드럽게 다가옵니다. 17년이라는 숙성 기간은 너무 길지도 짧지도 않아서, 최상의 풍미가 나오도록 설정된 시점입니다.
  2. 불필요한 과숙성 방지:
    15년이나 18년보다 17년이 선택된 이유는 오크통에서 숙성되는 동안 풍미가 너무 강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숙성이 너무 길어지면 원래의 맛이 과도하게 변화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발렌타인에서는 이 17년 숙성 시점이 가장 적절하다고 판단한 것입니다.
  3. 소비자의 취향 반영:
    17년 숙성된 위스키는 대부분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맛을 적절히 반영할 수 있는 숙성 기간이기도 합니다. 너무 어린 위스키는 강한 알콜 향이 남고, 너무 긴 숙성은 과도하게 깊은 맛이 나기 때문에 17년이 가장 중간적이고, 상용 시장에 적합한 선택으로 고려된 것입니다.

 

[Why] 위스키 10년산은 왜 없을까 - 조선닷컴 대표 경제섹션 비즈니스앤

 

[Why] 위스키 10년산은 왜 없을까 - 조선닷컴 대표 경제섹션 비즈니스앤

 

businessnews.chosun.com

 

발렌타인 21년의 특징:

  1. 더 깊고 복잡한 맛:
    발렌타인 21년은 그보다 더 긴 숙성 기간을 통해 더 깊고 복잡한 풍미를 제공합니다. 21년이라는 연도는 소비자들에게 더 프리미엄급의 위스키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선택된 기간입니다. 이 정도로 숙성된 위스키는 다른 종류와 차별화되는 풍미를 자랑합니다.

결국, 17년은 발렌타인이 완벽하게 조절한 숙성 기간으로, 풍미와 질감이 적절히 조화를 이루며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인 옵션을 제공합니다. 21년은 프리미엄 제품군으로, 긴 숙성 과정을 통해 보다 복잡하고 고급스러운 맛을 추구한 결과입니다.

반응형